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15

채용정보 크롤링 1. 배경 일반적으로 이직 준비를 하게 되면 가고자 하는 기업의 채용 사이트를 방문하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 다양한 채용 플랫폼을 활용하게 됩니다. 현재 국내에는 사람인, 잡코리아, 링크드인, 리멤버, 잡플래닛, 원티드.. 그 외에도 알바몬, 워크넷, 인크루트, 알바천국, 교차로, 벼룩시장, 로켓펀치, 블라인드 하이어 등 너무 많은 채용 플랫폼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요즘 대형 서치펌에서는 자체적으로 채용 플랫폼을 만들고 운영하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이고 3~4개 정도의 채용 플랫폼과 평소 가고 싶었던 회사 자체 채용 사이트를 들어가서 확인합니다. 이전 직장에서는 채용을 해야 하는 상황이 되고 인사팀에 요청을 하게 되면 1) 회사 채용 사이트에 공고를 올리고 2) 서치펌에 의뢰를 하고 3).. 2024. 2. 18.
윤석열 대통령 딥페이크 만들기 (3/3) ※ 작년에 약 일주일 동안 퇴근하고 진행하면서 겪었던 내용들과 느꼈던 경험들을 기록으로 남겨 놓고자 합니다. ※ 해당 블로그에서는 그 어떠한 수집된 데이터 및 요청에 의한 결과물을 별도로 제공드리지 않습니다. ※ 해당 게시물은 개인 스터디 목적으로 진행되었고 경험 공유를 위해 작성되었음을 말씀드립니다. 3부. 음성합성 (Speech synthesis) 이제 얼굴 영상은 만들었고 목소리를 만들 차례입니다. 내가 원하는 문장을 해당 타겟 인물의 목소리로 말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것을 Text-to-Speech (TTS) 기술이라고 합니다. 처음엔 시중에 나와있는 TTS 서비스 중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비슷한 Voice model을 찾아 활용을 해볼까 했습니다. 그래서 찾을 수 있는 TTS 서비스를 다 들.. 2024. 1. 30.
윤석열 대통령 딥페이크 만들기 (2/3) ※ 작년에 약 일주일 동안 퇴근하고 진행하면서 겪었던 내용들과 느꼈던 경험들을 기록으로 남겨 놓고자 합니다. ※ 해당 블로그에서는 그 어떠한 수집된 데이터 및 요청에 의한 결과물을 별도로 제공드리지 않습니다. ※ 해당 게시물은 개인 스터디 목적으로 진행되었고 경험 공유를 위해 작성되었음을 말씀드립니다. 2부. 딥페이크 영상 만들기 1. 개요 딥페이크(deepfake)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활용한 인간 이미지 합성 기술이다. 기존에 있던 인물의 얼굴이나, 특정한 부위를 영화의 CG처리처럼 합성한 영상편집물을 총칭한다. 과거 인물의 사진이나 영상을 조악하게 합성해 게시하던 것이 디지털 기술과 인공지능의 발전으로 몇 단계 정교해진 결과라 볼 수 있다. 원리는 다음과 같다. 합성하려는 인물의 얼굴이 주로 나오는.. 2024. 1. 30.
윤석열 대통령 딥페이크 만들기 (1/3) ※ 작년에 약 일주일 동안 퇴근하고 진행하면서 겪었던 내용들과 느꼈던 경험들을 기록으로 남겨 놓고자 합니다. ※ 해당 블로그에서는 그 어떠한 수집된 데이터 및 요청에 의한 결과물을 별도로 제공드리지 않습니다. ※ 해당 게시물은 개인 스터디 목적으로 진행되었고 경험 공유를 위해 작성되었음을 말씀드립니다. 1부. 전체 개요 및 결과물 1. 배경 매달 진행되는 본부 타운홀에서 진행자가 나와 매번 뻔하게 진행되는 목차/안건 소개 등의 Intro를 재미있게 해 볼 수 없을까? 어떻게 하면 구성원들이 더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을까? 초반에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내용 중 유명인, 캐릭터, 버추얼휴먼 같은 새로운 누군가가 Intro를 진행하면 재밌지 않을까? 하는 생.. 2024. 1. 30.